본문 바로가기
지식을 생각한다

북한 강원도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이 북한관광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은?

by reneoh 2024. 8. 3.

북한은 강원도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이 마감단계에서 진척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후변화로 인한 무더위와 장마는 북한의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활성화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 강원도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이 마감단계에서 진척되고 있다고 조선신보가 2일 보도했다고 합니다.

신문은 "북한의 이름난 명승지의 하나로 손꼽혀 온 원산갈마지구에 머지 않아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한 해안관광도시가 일떠서게 된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북한 매체들은 이에 앞서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는 해안광장구역과 휴양구역-1, 2로 나뉘여 수백 정보의 부지에 10여 동의 호텔, 수십 동의 자취숙소와 민박숙소 그리고 실내물놀이장, 야외무대를 비롯한 수많은 건축물이 건설된다"고 밝혔습니다.

신문도 "관광객들의 생활상 편의를 도모하는 시설물들과 해수욕장들도 새롭게 꾸려지고 휴양구역-2에 위치한 민족문화체험구에는 고려의원집, 조선글방, 조선옷점, 태권도장, 활쏘기터 등이 건설된다"고 소개했습니다.

김정은 총비서가 지난 달 16일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한 것은 2019 4월 이래 5년만으로 당초 2019 10월 완공을 목표로 했으나 대북제제와 경제난 등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출처 : SPN 서울평양뉴스(https://www.spnews.co.kr)

북한원산갈마관광지구
북한원산갈마관광지구

북한의 경제연구 2018년 제4(루계 제181) “현시기 세계관광경제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과 국제관광업계의 동향에서 주목되는 문제 박정철의 논문에서는 기후변화는 지구온난화와 오존층 파괴를 내용으로 하는데 이것은 세계관광경제의 수요와 공급상태에 다같이 영향을 준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이 마감단계에 이르고 있지만, 기후변화로 인해 무더위와 장마와 같은 요인에 의해서 관광 수요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아래의 유튜브에서 관련된 내용을 좀 더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sEgcLmlNvA?si=wy7WjgSqPVDUrG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