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을 생각한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을 활용한 무료 스튜디오와 편집 등 가능

by reneoh 2024. 8. 7.

국립중앙도서관은 책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에서 국회도서관과 함께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그런데 국회도서관은 책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디지털도서관이라고 해서 영상 촬영과 세미나실도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도서관도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참여 - 디지털도서관 예약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글이 나온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 도서관에 회원 등록을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럴 때면 대한민국이 참 발전하고 살기 좋다고 느낀다.

 
영상 촬영을 위해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확인해 봤다.
실시간으로 예약 상황이 나온다.

나는 1인이라서 스튜디오 1을 예약했다.

 
스튜디오에 따라 제공장비와 시설은 다양하다. 나에 맞게 예약을 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촬영영상 제공장비 안내



예약을 하게 되면 완료했다는 화면이 나온다. 진짜 되는구나 싶었다ㅎ^^


시간을 예약하고서 혹시 빠르게 간다면 예약수정을 통해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스튜디오 관련 데스크에 가서 키를 받고 들어오면 스튜디오 1의 내부는 아래와 같다. 이 장비들을 4시간 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대박이다!!!

스튜디오 1 내부


이 장비와 공간을 개인적으로 마련한다면 천만 원도 더들 수 있다!! 이제는 열정과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국가로부터 세금만 내지 말고 세금 낸 만큼 국가의 시설도 잘 사용하자^^

* 참고로 노트북은 개인 것 입니다. 혹시 노트북은 왜 안빌려주시나 할까봐 올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