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을 맛보다

잠실 을밀대 평양냉면 여름과 겨울에도 생각날 전통 맛집

by reneoh 2023. 6. 7.

을밀대는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곳이다. 방이동 먹자골목에 있어서 찾아가 보았다.

메밀은 봉평, 소고기는 한우만 쓴다고 한다. 전 세계 맛집의 공통점은 좋은 재료를 쓴다는 것이다. 재료만 좋은 면 반은 성공이다.

한우만 고집한다는 데 수육을 시켜봤다. 수육 소자가 4만 원이다. 가격은 비싼데 저것 하나 먹어도 배부를 정도다. 먹어보니 비싼 이유를 알 것 같다.

고기가 연하며 씹는 맛도 부드럽다. 뜨거워서 그런지 비린내도 덜한듯하다. 김치와 무와 싸서 먹으면 새콤달콤 맛 콜라보로 입안이 즐겁다^^

을밀대에 왔으면 냉면을 안 시킬 수 없다. 비냉도 시켜서 비교해 보았다.

을밀대 냉면 이총사와 수육

냉면에 있는 고기가 아주 먹음직스럽다. 수육과는 다르게 좀 차가운데 면과 싸 먹기 아주 좋다. 다양한 고기를 즐겨서 먹을 수 있어 좋다^^

이렇게 물냉면과 함께 먹으면... 꿀맛! 🍯

을밀대에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부모님을 모시고 갔다. 진정한 맛집 감별사는 부모님이시다. 부모님한테 인정받으면 그 집이 진정한 전통의 맛집!!

비빔냉면을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처음 나왔을 때 모습을 찍었다. 평양식이지만 다른 평양냉면 가게에 비하면 매운 편이다. 하지만 느끼하고 텁텁한 미원의 맛은 덜한 편이다.

을밀대 비빔냉면

물냉면을  표현한다면 건강한 맛이다. 건강하지만 맛도 챙겼다. 깐깐한 엄빠의 맛 평가를 뚫고서 살아남은 찐 맛집이다. 아빠는 물냉면을 드시고 명품이라고 치켜세우신다. 물냉면의 국물이 시원하면서도 청량하면서 뒤에는 우러나온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다. 그 맛을 알면 평양냉면을 찾게 된다.

냉면의 친구 메밀부침개이다. 안에는 고기가 뿅! 하고 들어 있다. 겉바속촉의 정석이다. 을밀대 음식은 다 맛있다. 이러니 인기집으로 롱런 중이다. 여름이면 겨울에도 생각날 전통 맛집 을밀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