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만나다

롯데월드 피천득기념과과 저자거리에서 만난 전통혼례식

by reneoh 2023. 8. 8.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성인기준 5천 원을 내고 입장한다. 하지만 피천득 기념관은 무료로 구경할 수 있다. 민속박물관과 같이 3층에 있지만 여기만 봐도 이득이다ㅎㅎ

피천득과 관련된 책과 소품 등을 구경할 수 있다. 물론 공간은 크지가 않아서 한눈에 다 들어온다.

그가 생전에 읽었던 책들과 공간은 과거로 회귀케 한다. 책도 안 읽는 시대에 이런 모습 자체가 박물관에서 봐야 할 수도 있을듯하다.

시간을 내서 책을 읽어봐야 하는데 그냥 지나갈 뿐이다. 여유가 없는 건지 없는척하는 건지..

옛날 사람 느낌이 나는 물건들~~ 골동품들이다ㅎ

1910~2007 그의 삶 자체가 역사이다. 조선시대와 일제강점기, 광복, 한반도 전쟁, 분단된 한반도에서 삶까지 살면서 그의 인생 자체가 역사이자 소설 같은 현실 속에서 시 쓰기도 쉽지 않았을 것 같다.

롯데월드 가는 길에 있는 저잣거리는 3층에 있다. 옛날 모습도 구경하고 음식도 먹으며 기분 내기 좋다.

채선당이 있어서 그나마 주머니 사정을 좀 위로할 수 있다. 무한리필에 2만 원 이하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롯데월드가 근처라 그런지 악어 인형이 귀엽고 재밌다 ㅋㅋ

주말이라 이곳에서 전통 혼례식이 있었다. 이렇게 꾸며 놓으니 결혼이 더 뜻깊을 것 같다^^ 전통 혼례식은 상담 후 누구나 여기서 결혼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은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