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을 생각한다

킨텍스 DMZ OPEN 해커톤 출범식 분단을 넘어 평화를 그리다

by reneoh 2023. 9. 24.

DMZ OPEN 해커톤 출범식이 2023년 9월 22일 금요일에 있었다. 일산 킨텐스에서 진행됐는데, DMZ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대회이다. 약 49일 동안 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회를 위한 등록을 하고나니 굿즈를 선물로 준다. 다양한 선물이 들어 있어서 기대감이 더욱 크게 다가왔다.


본 대회를 위해 주최측에서 준비를 많이 했다. 이런 공간을 빌려 출범식을 하다니~~ 다양한 사람들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시너지 테이블은 각 팀의 아이디어를 보고서 서로 코멘트 해주는 공간이다. 나중에 이 자리가 사람들로 가득찬다ㅎ


출범식이 시작되니 본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한다. 본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진행됐다.

🏠 장소 | 일산 킨텍스 1전시장 212+213호
상세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 일시 | 2023년 9월 22일(금) 14:00 - 17:00 (입장은 13:50까지)
14시 정각에 행사가 온라인 중계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오니, 13:30~13:50에 반드시 입장하여 주세요!
다른 참가자들을 위해 약속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 진행 | 프로그램
1부 : DMZ OPEN 해커톤 오리엔테이션, 팀별 3분 제안 발표
2부 : 팀 간 시너지테이블
프로그램 전후로 팀 간 자유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간단한 다과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최재천 전 교수가 본 행사에 대한 운영위원이시다. 킨텍스에서는 해커톤 뿐 아니라 다양한 학술대회 등이 열리고 있었다. 해커톤 대회도 그 프로그램 중 일부로 진행되고 있다.



팀별 제안내용에 대한 소개가 있은 후 시너지 테이블로 옮겨 각 팀별 제안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잘모르던 사람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되어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dmz open 해커톤 시너지 테이블


DMZ OPEN 해커톤은 DMZ 인근 지역에 대한 생태, 로컬브랜딩, 평화, 지역경제 등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제안자 × 참가자 × 주민 × 지역이 함께 고민해서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려는 고민들이 DMZ 라는 닫혀진 공간을 오픈하게 될 거라 생각된다. DMZ에 대한 다양한 창의로운 생각은 분단을 넘어 평화를 오게 할 것 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