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을 생각한다

[전남도청 수리채] 사회적 경제를 활용한 남북교류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by reneoh 2022. 11. 12.

광주에 있는 전남도청이 무안으로 이전하고서 주변에 처음 가봤다. 전남도청만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주변에 이렇게 호수가 아름답게 펼쳐져 있다.

닭과 토끼도 기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비가 오면 냇가가 될 것 같은 곳. 지금은 자연스럽게 숲이 되어 주변과 잘 어울린다.

산책 길을 걷다 보니 멀리에 한옥이 보인다. 한옥이 역시 자연환경과 잘 어울린다.

일반인들도 한옥을 짓고 여기서 살고 있는 것 같았다. 이런 집에서 살면 부자 된 느낌 날 듯ㅋ

토론회 장소인 수리채에 왔다. 전남 도지사가 쓰던 관사를 회의장소 등으로 리모델링 한 곳이다.

우리는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거는 우리의 민족의 일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루빨리 뭉쳐야 한다. 정권과 상관없이 우리가 이것을 이어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몽산 이사장
쌀, 콩 등 35회에 걸쳐 진행함. 2003년부터 62억 원 기금을 조성함.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단계적 사업 추진 논의가 잘 이루어졌으면 한다.

- 전남도청 사무관

사회적 경제는 사회적 가치와 목적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누리 동북아연구소는 사회적 금융을 통한 사업에 대해서 설명했다.

본 토론회는 비공개로 진행되었지만, 한반도 평화에 대한 토론이 더욱 활발히 공개적으로 진행되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