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만나다

방콕 터미널21 맛집 사보이 태국 커리 음식점과 조드페어 야시장 여행

by reneoh 2023. 9. 6.
반응형

1. 터미널 21 사보이 태국 음식점

 

태국 방콕에 있는 터미널21은 공항을 모티브로해서 만들어진 쇼핑몰이다. 방콕에는 이런 대형 쇼핑몰이 생각보다 많았다. 아무래도 덥고 습하다보니 내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 그냥 사진만 보면 층마다 공항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되어 있다. 층마다 게이트 번호처럼 되어있다.  그것만으로도 흥미를 이끈다.  

방콕 터미널21

 

5층에 올라오니 사보이라는 식당이 보였다. 이 식당은 풋팟퐁커리로 유명하다는 곳이다. 1972년부터 운영을 했다고하니 약 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한국오니 여기 커리가 맛있으면서도 싸다는 것을 알게 됐다. 

 

 

태국 사람과 외국인 등 많은 사람들이 식사하고 있었다. 대신 음식이 조금;; 늦게 나오는 편이다.  

 

 

역시 해산물이 풍부해서 그런지 큰 꽃게가 눈에 보인다. 100그램 당 230바트라고 한다. 약 8천원 정도되는 가격이다. 

 

 

계란과 누들로 되어 있는 음식을 시켜 봤다. 싸면서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다. 맛도 무난했다. 

 

 

이 가게에 온 이유! 바로 풋 팟 퐁 커리를 먹으러 왔는데 게살이 아주 풍부하게 있었다. 커리도 풍부해서 4인이 먹어도 될 것 같았다. 가격은 약 25000원 정도 하는 것 같다. 한국에 있는 생어거스틴은 35000원 정도 하는 것 같던데.. 그에 비하면 맛이나 가격 면에서도 훨씬 괜찮았다.  

 

 

 

2. 조드페어 야시장 

 

태국은 저녁이 되야 길거리에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그 중에 한 곳이 바로 이런 야시장이다. 여기 야시장 이름은 조드페어(JODD FAIR) 이다. 태국에서 요즘 가장 핫하고 큰 시장이라고 한다. 시장도 깔끔하고 다양한 음식과 옷 그리고 악세사리 등도 팔고 있어서 구경하기 참 좋은 곳이다.  

 

조드페어 야시장

 

이렇게 식당 중간에 있는 테이블 위에서 음식을 사서 먹을 수 있다. 길거리 음식이라 대체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다. 

 

 

아래의 초밥 가게는 10개에 우리 나라 돈 5천원 정도 했던것 같다. 크기는 일반 초밥에 두 배? 정도 됐나ㅎㅎ 맛도 참 좋았다. 

 

 

태국에서 많이 먹는다는 망고밥이랑 초밥을 사서 먹어 봤다. 망고밥은 밥이 달면서도 쫀득한게 특징이다. 연유?를 뿌려 먹다보니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다. 태국의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좀 단편이다. 아무래도 덥다보니 당을 섭취하는 게 목적이지 않나 싶다? 단것을 그냥 좋아하는건가?ㅎㅎ 동남아 사람들은 전반적으로 단 음식을 좋아하는 것 같다. 태국이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사실 시장에서 음식을 사먹고 나서 배탈이 나서 좀 힘들었다. 맛있어도 음식을 좀 가려 먹는 게 필요하긴 한 것 같다. ㅠㅠ

 

 

 

728x90
반응형